Award Winning Web Hosting - Dreamhost
178
0

Elizabeth 이민 유학 컬럼

2019-05-02 14:25

Elizabeth 컬럼3: 영주권 학과란?

Elizabeth 컬럼 3: 영주권 학과


주제: 2019 새로운 이민 정책에 관하여

부제어떤 학과와 직업을 택할 것인가영주권 학과는 무엇인가?

 

많은 Client 들이 호주에 정착을 하고 싶어합니다. 대부분 한국에서 working holiday visa 로 호주에 왔다가 학생Visa 로 체류후,  혹은 한국에서 3년제 혹은 4년제 대학을 다니다가 호주에 왔거나, 대학을 졸업한 후, 전혀 전공과 다른 직업을 하거나, 혹은 전공과 비슷한 직업을 가졌더라도, 호주가 그냥 좋아서 살고 싶은 경우, 여러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이 만족하던, 만족하지 않던, 일단 호주에 계속 살고 싶다면, 호주 영주권을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호주 영주권 직업군’ 에는, 본인의 직업이  없는 직업일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정말 난감한데,  이럴 경우를 대비해서, 단기간이 아닌 장기간의 계획이 필요합니다.


이민 유학에 관해 진심 어린 충고를 하자면, 본인의 적성에 맞고, 하고 싶은 일을 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불과 10여년 전만해도, 미용 & 요리가 대세였고, 졸업만 해도, 대부분이 영주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 때는 영어 점수가 겨우 5.0 정도 였고 영주권 받기도 비교적 쉬웠습니다.



이민을 염두에 두고, 호주에 유학 와서, 공부를 했지만, 갑자기 바뀐 이민 정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사례를 여러 번 보았습니다. 그 사례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 사례1: 중학교때 유학 와서, 학생비자를 가지고 있었고, 좋은 대학에서  Pharmacy 를 전공하고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갑자기 이민 정책이 바뀌어서, Professional visa (485)를 못 받는 경우.  

  • 사례2: 457비자를  준비하려다가 2017년 4월 이민정책이 바뀌어서, 영어점수 부족으로, 457을 포기한 경우.

  • 사례 3: 457 은 이미 받았는데, 영어 점수가 6.0이 안되어서 ENS 를 못하는 경우.

           

사례4: 대학 졸업후, 졸업생 비자 (485) 준비하다가, 서류를 잘못 접수하는 바람에 이민성에서 “거절” 통지 받은 경우.


            사례5: 학생비자로 호주에 7-8년 이상 체류해서, 더이상 학생비자가 어려운 경우


이외에, 여러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호주의 법 제도는 한국과 전혀 다른 Common law system 입니다. 물론 21세기 들어와서, 많은 법들이 standard 화 되어 가는 경향이 짙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Common law base 입니다.


모든 이민의 시발점은 바로 ‘영어’ 입니다. 영어 점수 없이 할 수 있는 영주권/임시 비자는 오직, “결혼”과 가족 초청 (이경우도 아주 까다로움) 정도 입니다. 그러나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호주에 와서 몇 년 산다고 영어 실력이 급격히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간호학과, 법학과 등등 우수 대학에서 공부한 그리고 졸업한 유학생들이, IELTS (PTE) 등을 따로 공부하는 건 수도 없이 많습니다. 그만큼, 호주에 유학 온 후,  공부를 한다고 해서 영어가 갑자기 늘어나는 것도 아니고, 호주에서 오래 살았다고 해서, 영어를 잘 하는 것도 아닙니다.


오늘 소개 하고 싶은 건, 정식 학위는 없고, 기술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국이나 호주에서 경험을 바탕으로 RPL 을 신청해서, Diploma/ Advanced Diploma 를 받아 놓고, 직업군에 따라, 계속 학업을 진행해서, Bachelor 학위를 받던가, 아니면,  기술 심사를 받아서 (직업에 따라 다름) 영주권을 시도해 보는 것입니다.


RPL 에 관한 무성한 소문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RPL 이 가짜다, RPL 이 곧 없어진다. 기타 등등. 단, RPL 의 경우, 좋은 (공신력 있는) 곳에서 RPL 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돈 때문에, 싼 곳만 찾다가,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영주권 심사를 해서 거절 당할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이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 하세요.


계속 이민 정책이 바뀌고, 전문가인 변호사들 조차, 그 정책이 하도 자주 바뀌어서, 혼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늘 강조 하지만, 이민 문제는 꼭 전문가와 상의해서 결정 하십시요.  왜냐하면, 자주 바뀌는 정책 때문에, 어제는 할 수 있던 이민 신청이, 내일은 못 할 수 있는 경우도 있고, 혹은 잘못 서류를 접수하는 바람에, 이민성으로 부터, 변명할 기회조차 없이, “비자 거절”을 받는 수도 아주 많이 보았습니다. 


이민성 Website 를 참고하세요.


Disclaimer

본 칼럼은 호주 이민 법규를 근거로 한 일반적인 안내문으로  이와 관련하여 그 어 떠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https://www.homeaffairs.gov.au


email:wangmiogration@gmail.com/info@wangmigration.com.au

 




수정하기 삭제하기 목록으로
댓글목록

방문자님

2019-10-14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Dream Host Affiliate

Copyright © 2017 - 2019 앤젯링크 | ANZLinks.net 호주 뉴질랜드 한인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Portal Site 포탈사이트. 본 웹사이트에 게재된 즐겨찾기, 한인업체 및 학교정보는 변경되었거나 오류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는 반드시 해당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웹사이트의 문의하기 기능을 이용하시거나 info@anzlinks.net 으로 E-mail을 발송하여 주십시오.